바야흐로 브랜딩의 시대입니다.
우리는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내 가치를 보여 줄 수 있는 날이 도래했습니다.
나와 내 상품을 잘 표현할 수 있는 로고는 그만큼 중요할 텐데요, 로고는 고객에게 쏟아지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나를 인상적으로 드러낼 수 있는 얼굴이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우리가 직접 로고를 디자인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는데, 아마 이 글을 보고 계시는 여러분들께서는 직접 로고를 만들겠다고 결정하셨을 것 같고, Wix Logo Maker 를 그 솔루션으로 고민하고 계실 것 같습니다. 직접 로고를 내 손으로 만들어 보겠다고 마음먹었다면 좋은 로고 메이커를 선택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좋은” 로고 메이커란 무엇일까요?
오늘 포스트에서는 이와 비슷한, 그러면서도 서로 다른 매력을 가진 8가지 DIY 로고메이커 서비스를 비교해 보고, 어떤 솔루션이 가장 “좋은” 로고 메이커인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LogoMakr
LogoMakr는 웹 기반의 서비스(SaaS)를 제공하는 DIY 로고메이커 입니다. 비트맵과 벡터 파일을 모두 제공한다는 점이 매력적이며, AI를 활용해 다양한 로고 디자인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리셋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프리셋에서 제공하는 아이콘(클립아트)를 편집할 수 없고, 저가 요금제에서는 SNS 채널에 맞도록 크기와 해상도를 변경하기 어렵다는 한계점이 있습니다 . 무료 요금제로는 마케팅에 이용하기에는 무리가 있고, $29의 Basic(베이직) 요금제를 결제하면 딱 하나의 디자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Pro(프로) 요금제는 $60의 가격에 6개 디자인을, Brand(브랜드) 요금제는 $120의 가격에 30개 디자인까지 지원합니다.
2. Tailor Brand
Tailor Brands는 전문 디자이너가 만든 듯 한 깔끔한 인터페이스를 보여주는 웹 기반 서비스(SaaS) 입니다. 몇 가지 취향 조사(?)를 통해 깔끔한 프리셋을 제안하는 것이 편리했지만, 글씨와 아이콘의 위치와 모양 등 디테일을 조금 더 수정하는 기능은 부족했습니다 . 구독 요금제로, Basic($9.99/월)과 Standard($19.99/월), Premium($49.99/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비트맵 파일은 모든 요금제에서 이용할 수 있지만, 활용성이 좋은 벡터 이미지는 Standard 플랜 이상부터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3. Logomaster.ai
Logomaster.ai는 $23의 Basic 플랜, $57.7의 Premium 플랜, $92.3의 Enterprise 플랜을 서비스하는 웹 기반 로고메이커 입니다. 비트맵 파일은 모든 플랜에서 다운받을 수 있고, 벡터 파일은 Premium 이상의 플랜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생성형 AI를 활용한 로고 피드백 기능이 인상적이지만, 아이콘 커스텀 기능과 소셜 미디어 채널 용 크기 조절 기능은 제한되어 있습니다.
4. Hatchful
Hatchful의 가장 큰 장점은 무료라는 것입니다. 다른 서비스처럼 SaaS 기반으로 다양한 프리셋을 제공하며, SNS를 위한 로고 크기 보정 기능도 지원합니다. 하지만 비트맵 파일만 제공한다는 것과 아이콘을 수정할 수 없다는 것 등의 한계점이 있어서,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다른 고객과 겹치지는 않을까 하는 고민이 있었습니다. 무료 서비스를 찾는 분들께는 괜찮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5. Logotype Maker
Logotype Maker는 $19.99의 Basic 플랜과 $49.99의 Premium 플랜을 제공합니다. 두 요금제 모두 비트맵 다운을 지원하지만, 벡터 파일 다운은 Premium 요금제에서만 지원합니다. Logotype Maker에서 제공하는 프리셋의 클립아트는 레이어 별로 구성되어 있어, 색 등을 간단하게 변형한 다양한 버전의 로고를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는 점이 매력적이었지만, 소셜 미디어 등에 활용하기 위한 크기 설정에는 다른 이미지 편집 툴이 필요한 점은 아쉬웠습니다.
6. BrandCrowd
BrandCrowd는 다양한 프리셋으로 간편하게 로고를 만들 수 있는 또 다른 SaaS 기반의 로고 메이커 입니다. 구독 요금제로, 월간 $15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연간 결제 시 월 $5 수준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SNS 채널 용 크기 조절을 지원하는 등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로고의 디테일을 편집해서 나만의 독창적인 로고를 만들기는 어려웠습니다.
7. Logomaker
Logomaker.com도 두 가지 가격 플랜을 제공하는 또 다른 SaaS 서비스입니다. 하나의 디자인을 받을 수 있는 Essential 플랜은 $40에, 버전 수정과 브랜딩을 좀 더 편리하게 하는 추가 기능을 함께 제공하는 Premium 플랜은 $60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용 크기 재설정 기능과 아이콘 커스터마이즈 기능은 아쉽지만, 벡터 파일과 비트맵 파일을 모두 제공하는 것은 장점이었습니다.
8. LIFETIME LOGO MAKER
LIFETIME LOGO MAKER는 위의 서비스들과는 달리 PC에 다운로드해서 사용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다운로드 앱이지만, 파워포인트의 .pptx 파일처럼 작업중인 프로젝트 파일(.logomaker 확장자)을 공유할 수 있어, 랩탑 등에서 들고 다니면서 작업하는데도 불편함이 없습니다. 무엇보다도 LIFETIME LOGO MAKER의 특장점은 프리셋의 아이콘을 내 마음대로, 제한 없이 편집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쉽고 직관적인 편집 툴을 이용해 나를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심볼을 만들고, 직접 만들었기 때문에 상표 등록까지 가능한 DIY 로고 메이커라는 점이 인상적입니다. 확장성을 위해 비트맵과 벡터 이미지를 모두 제공하는 것도 장점입니다. 단 한 번의 결제로 평생 사용할 수 있는 라이선스를 구매할 수 있는데, 브랜딩을 다각화 하는 데 부담이 덜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솔루션
'좋은' 로고 메이커는 어떤 것일까요?
•
자가 복제성 템플릿이 아닌, 다양한 스타일의 템플릿으로 로고 디자인을 제안했으면 좋겠음.
•
누구나 쉽게 쓸 수 있게끔 UI가 직관적이었으면 좋겠음.
•
오래, 그리고 신중하게 들여다 보는 만큼 답답하지 않도록 캔버스(작업 공간)이 넓었으면 좋겠음.
•
내 로고를 직접 충분히 디자인 할 수 있도록 자유도가 높았으면 좋겠음.
•
어디서 본 것 같은 느낌이 아닌, 진짜 '나만의 로고'를 만들 수 있으면 좋겠음.
LIFETIME LOGO MAKER는 100가지가 넘는 프리셋을 활용해 내가 내 손으로 로고를 만들 수 있는 쉽고 직관적인 툴을 제공합니다. 특히 로고를 상표 등록할 계획이 있다면 저작권 걱정 없이 직접 아이콘 편집이 가능한 LIFETIME LOGO MAKER가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내 손으로 만드는 브랜딩의 가장 완벽한 솔루션을 프로모션 가격 $99.50에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Show yourself to the world,
We’ll make it easy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