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로 로고를 만드는 것이 가능은 하지만, 어렵습니다.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1. 메인 로고 아이콘을 만들기 힘듦
파워포인트는 매우 기능이 많고, 여러가지 도형들을 조합할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원, 선, 타원, 다각형을 넣을 수 있음은 물론이고, 잘 사용하면 곡선까지도 넣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무것도 없는 백지에서 이런 도형들을 조합하여 로고를 만들 수 있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초보자가 그걸 할 정도라면, 아마도 로고를 만드는 전문가나 소프트웨어를 찾고 있지 않을 것입니다.
기본 골격을 주지 않는다는 것이 그만큼 어려운 일입니다.
2. 라이센스를 직접 찾아봐야 함
파워포인트에 포함된 텍스트 폰트들은 상업적 이용이 가능한 것도 있고, 가능하지 않은 것도 있습니다. 그럼 그 정보는 어디에 있을까요? 어디에도 없습니다. Microsoft가 그렇게까지 친절할 필요는 없기 때문입니다.
그 말은, 여러분이 파워포인트에서 마음에 드는 폰트를 찾았다고 하더라도 그 폰트의 정확한 라이센스를 찾아보는 것은 여러분의 몫이라는 것입니다. ChatGPT에 물어볼 수도 있겠지만 ChatGPT도 정확하지 않은 정보를 종종 주기 때문에 웹 서치를 통해서도 매우 꼼꼼하게 찾아보아야 합니다.
3. 벡터 이미지로 변환이 힘듦
파워포인트 자체는 벡터 이미지로 구동됩니다. 문제는, 결과물을 벡터(SVG)로 곧장 내보낼 수 없다는 것입니다.할 수 있는 것은 일단 PDF로 내보낸 후에 PDF를 SVG로 변환하는 온라인 도구들을 활용해 보는 것인데요. 이러한 도구들은 원하는 대로 동작하지 않을 경우가 많습니다.
Lifetime Logo Maker 를 활용하면 파워포인트를 사용하는 어려움 없이 손쉽게 로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